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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전략 / 트렌드 인스타그램 알고리즘 이젠 이렇게 해야 살아남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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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2025-05-16

요즘 인스타그램에서 꾸준히 콘텐츠를 올리는데

반응이 예전만 못하다고 느끼는 분들 많으시죠?


좋아요도 줄고, 댓글도 뜸하고, 팔로워는 그대로인데

어디서부터 잘못된 건지 헷갈릴 때가 많아요.

이유는 간단해요.

인스타그램은 이미 완전히 달라졌거든요.




2025년 인스타그램은 어떻게 바뀌었을까요?


예전엔 친구들 피드를 중심으로 봤다면

지금은 스토리나 DM으로 콘텐츠를 더 많이 소비해요.


피드는 점점 줄어들고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브랜드에게는 여전히 가장 중요한 노출 채널이에요.


왜냐하면 피드 콘텐츠는

나를 모르는 사람에게 도달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기 때문이에요.

팔로워가 아니어도 인스타그램이 추천해주면 누구나 내 콘텐츠를 볼 수 있어요.


인스타그램 알고리즘 어떻게 활용할까요?

인스타그램은 이제 AI 기반 추천 시스템을 사용해요.

사용자의 관심사, 행동 패턴을 분석해

가장 어울리는 콘텐츠를 먼저 보여주고 있어요.


그래서 중요한 건

내 콘텐츠가 추천받을 수 있게 만드는 것이에요.




그럼 어떤 콘텐츠가 추천을 받을까요?


공유가 많이 되는 콘텐츠

친구에게 DM으로 보내거나 스토리에 공유되는 콘텐츠는

‘이건 좋다’고 인식돼요.


오래 보는 콘텐츠

영상의 길이보다 중요한 건 ‘시청 시간’이에요.

중간에 끄지 않고 끝까지 보면 더 좋게 평가돼요.


진짜 반응이 있는 콘텐츠

좋아요도 중요하지만, 댓글, 저장, 공유가 더 큰 영향을 줘요.


해시태그는 이제 ‘부가 옵션’이에요

해시태그로 검색되는 시대는 점점 줄고 있어요.

2025년 기준으로는 콘텐츠 내용 자체가

더 중요하고 강력한 역할을 해요.


해시태그는 정리하거나 카테고리 분류용으로만

간단하게 사용하는 걸 추천드려요.


틱톡 감성 그대로 가져오면 실패할 수도 있어요

요즘 틱톡에서 인스타그램으로 넘어오는 분들이 많아요.

하지만 틱톡과 인스타그램은 분위기와 사용자 기대치가 달라요.


인스타그램에 맞는 콘텐츠 스타일을

내 브랜드에 맞게 조정해주는 게 핵심이에요.


릴스, 스토리, 캐러셀, 채널 등

다양한 포맷을 시도하면서 나에게 맞는 방법을 찾는 게 좋아요.


중요한 건 결국 ‘꾸준함’이에요

하루에 한 번은 피드에 콘텐츠 올리기


하루에 두 번 정도는 스토리로 소통하기


힘들다면 콘텐츠를 미리 만들어놓고 일정대로 업로드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또 하나!

잘된 콘텐츠는 그대로 묻어두지 말고

다듬어서 다시 활용하거나 다른 형식으로 재생산해보세요.

그게 바로 ‘콘텐츠 재활용’이에요.


혼자 하기 어렵다면 뷰리드가 함께할게요

브랜드를 제대로 키우고 싶은데

혼자 하기엔 시간이 부족하거나,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다면?




뷰리드가 함께할 수 있어요!


우리는 브랜드가 인스타그램에서 더 많은 사람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마케팅 기획부터 운영 전략까지 맞춤형으로 지원해드려요.


- 내 브랜드에 맞춘 콘텐츠 기획


- 트렌드 반영한 릴스 및 피드 콘텐츠 제작


- 팔로워와 연결되는 진짜 소통 콘텐츠


- 광고 집행과 성장 전략까지 A to Z


지금 이 글을 보고 있다면 이미 시작할 준비가 되신 거예요.

브랜드의 다음 성장 뷰리드와 함께 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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